환자와의 소통

센텀오딧세이’s Story

부산 인비절라인으로 티 안나게 예뻐지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센텀오딧세이치과 작성일19-11-19 11:58 조회1,987회 댓글0건

본문

부산 인비절라인으로 티 안나게 예뻐지는 방법! 


치아교정 장치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것이 메탈인데요, 아무래도 색상 때문에 다른 사람들 눈에 잘 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이런 메탈 장치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개발된 것이 세라믹을 재료 제작된 장치나 치아 안쪽면에 부착하는 장치입니다. 하지만 이 장치들은 통증과 이물감이 느껴지고, 입 안에서 고정되어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하는 기존 교정 장치의 단점을 해결해주기는 어려웠습니다. 이런 배경에서 개발된 것이 투명교정 장치인 인비절라인입니다.

인비절라인?

인비절라인(Invisalign)은 '보이지 않는'이라는 뜻의 invisible과 '나란히 만들다'라는 뜻의 align의 합성어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장치가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면서도 치열을 고르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 이유는 특수강화플라스틱을 사용하여 제작되었기 때문인데요, 얇고 투명하면서도 어느 정도의 탄성과 강도를 가지고 있는 특수강화플라스틱이 치아 전체를 감싸주어 교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편안하고 편리한 교정 장치

인비절라인의 또 하나의 특징은 탈부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가철식 장치라고 하는데, 음식을 먹을 때나 칫솔질을 할 때는 입 안에서 잠시 빼두면 되기 때문에 고정식 장치 보다 불편함이 적습니다. 그리고 장치를 세척할 때도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하여 흐르는 물에서 가볍게 닦아내주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투명 교정 장치라고 다 같은 것이 아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투명교정 장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그들과 인비절라인은 엄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첫째, 기본적으로 투명교정은 교정과 의사가 세운 치료 계획에 따라 장치가 제작되는데, 인비절라인의 경우는 멕시코에 있는 제작 공장에서 일괄적으로 제작되어 환자에게 보내집니다. 환자는 교정과 의사가 정해준 기간에 따라 하나씩 장치를 바꿔 끼워주면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치과에 내원하는 횟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니다.
둘째, 인비절라인에는 클린체크(Clin Check)라는 고유의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환자의 현재 치아 상태를 진단할 뿐만 아니라 치료 후 상태를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교정과 의사는 이 클린체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치료 계획을 세우게 되는 것이죠. 환자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치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치료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셋째, 인비절라인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Food an Drug Administration)과 한국 식약청(KFDA, Kore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에서 안정성을 인증 받은 투명 교정 장치입니다.
넷째, 인비절라인 교정은 인비절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미국 얼라인 테크놀러지(Align Technology)에서 인증한 인증의만이 진료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없을까?

하지만 인비절라인에도 몇 가지 단점이 존재합니다.
첫째, 탈부착하는 장치이기 때문에 번거로운 점이 있고, 분실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분실하게 되면 다시 장치 제작비용을 지불해야하고 멕시코에서 제작되어 보내지기 까지 오랜 기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둘째, 환자가 얼마나 장치를 잘 장착하느냐에 따라 치료 성공 여부가 달라집니다. 인비절라인은 하루 20시간에서 22시간 정도 꾸준히 장착하고 있어야 치료 성공률이 높아지는데, 만약 환자가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장치를 정해진 시간 동안 장착하지 않았다면 성공적인 교정 치료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셋째, 아직은 인비절라인을 이용하여 심한 부정교합을 교정하거나 골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세계 90개국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300만명 이상의 부정교합 성공 사례가 있기 때문에 치료 가능한 케이스가 점차 늘어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인비절라인 정품을 꼭 확인하세요!

시중에 나와있는 투명교정 장치 중에 인비절라인과 비슷한 이름을 가진 장치가 몇 가지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정품 장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품 장치에는 인비절라인의 꽃무늬 로고와 고유 번호가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인비절라인 정품을 사용하는 치과에서는 정품 인증서를 발급해드리고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
행복과 만족을 채워드리겠습니다.

센텀오딧세이치과의원